top of page

전도란 무엇일까요?

전도는 목말라 허덕이고 있는 이웃에 대해서 그리스도의 사랑과 거룩하고 필연적인 동정심을 가지고 구원의 소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결코 다른 것에서 강요된 의무감이나 명예심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자기 나라의 확장을 위해서, 자기의 위치를 높이기 위해서 하는 것은 더욱 아닙니다. 전도는 영혼 사랑을 증거하는 가장 소중한 행위입니다.


그러므로 전도자는 우선 목말라 있는 영혼을 찾아내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런데 인간은 대단히 교묘히 자기의 내심을 숨기는 재능을 몸에 지니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어디에서나 울고 싶은 곳에서 큰 소리로 울어 제칩니다. 그러나 연령이 많아질수록 사람 앞에서 울지 않게 됩니다. 사람 몰래 눈물을 흘리면서도 외견상 명랑하게 행동하는 것도, 마음속에서는 저주하면서 웃음의 얼굴을 하는 기묘한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인간입니다. 인간의 자존심과 교양은 그 사람의 진정한 모습을 덮어 숨겨줄 정도로 강력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목마른 영혼이면서도 목마르지 않은 것처럼 위장하는 이러한 영혼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가지고 구원의 소식을 전하는 것이 전도입니다.


전도는 썩어질 육신이 있는 동안만 할 수 있는 거룩한 사역입니다. 영혼은 전도를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천사를 통해서도 전도의 일을 맡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도하는 모습을 보고 천사들이 그토록 흠모한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전도는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는 인본주의적 행위가 아니고 하나님의 뜻을 수행하는 신본주의적 행위입니다. 그래서 기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도와 전도는 쌍둥이라는 견해도 있습니다. 사람은 구원을 얻으려는 스스로의 열심에 의해 구원 얻은 것이 아니고 사람을 구원하시려는 주님의 열심에 의해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전도자가 전도에 관한 여러 가지 지혜로 가르침 받았다고 할지라도 하룻밤을 성령을 의지하는 기도로 준비하고 전도의 터전으로 나가는 사람만큼 전도의 효력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전도는 다른 사람의 영혼을 구원하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세상을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전도라는 신비스러운 역사가 활발할 때 세상에서 죄악이 사라져 가는 신기한 현장을 우리는 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전도는 종국적으로 하나님이 인간 세계를 아름답게 만들고자 주신 가장 소중한 축복의 통로입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