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세계 선교를 위한 10가지

1.성경을 선교적인 관점에서 읽어라


하나님께서 민족을 축복하시는 구절을 찾아라.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널리 알리라는 하나님의 명령으로 각 부분을 세밀하게 살펴보라. 그리고 각 장에서 발견된 것을 기록하다.


2.선교행사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을 갖으라.


선교 정보지를 정기적으로 구독하며 매 3-6개월 마다 선교사의 전기를 읽으라. 선교사의 실제 삶과 문제, 사역에서의 성공에 대한 자료들을 정리하며, 선교 행사에 대한 비디오 자료들을 구입해 시청하라.


3.선교사와 깊은 교제를 갖으라.


선교사가 당신의 교회를 방문했을 때 개인적인 교제를 쌓으며, 선교사를 집으로 초대하며, 그들의 삶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며, 서신으로 지속적으로 교제하라.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소개하라.


4.선교 환경에 친숙함을 길러라.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으나 선교지역을 잘 이해하기 위한 것들을 배울 필요는 있다. 나라의 이름들을 암기하며, 그 위치, 가족 구성원, 종교의 구성, 복음의 장애물, 핵심적인 기도제목 등. 각 나라에 따른 최소한 1가지 이상의 사역의 유형을 분석하고 신문의 여러 가지 뉴스를 통해 확인하라.


5.세계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라.


세계에 대한 모든 정보, 특별히 뉴스를 이용해 매일의 기도에 활용하라. 그리고 "세계 기도정보"(Operation World.)와 같은 자료들을 활용하라.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묵상과 기도를 나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6.최소한 한번 이상의 단기 선교에 참여하라.


최소한 한번 이상의 다나기 선교여행에 참여하라. 예를 들어 "기도여행", "병원선교" 등. 선교 사역지로 선정될 가능성이 있는 나라로 자신에게 가장 도움이 될 만한 곳으로 선택하라.


7.선교에 관심이 있는 다른 그리스도인들과 교제하라.


함께 선교에 대하여 기도하며, 서로가 갖고 있는 정보들을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라. 그리고 어떻게 하면 그룹이 알고 있는 선교사를 도울 수 있는지를 논의하라.


8.자신이 속해 있는 교단 선교부가 어떤 사역을 하는지를 확인하라.


교단 선교부의 선교소식에 대한 모든 자료들을 정기적으로 받아보라. 그러나 모든 교회들과 선교회들의 자료를 접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어떤 종류의 선교 동참 기회가 있는지를 비교 분석하며, 자신의 교회에 선교에 대한 행사와 보고회를 계획하며 다른 성도들이 선교에 대하여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우라.


9.선교에 대한 이해를 위해 사람들을 모아 기도회를 구성하라.


세계 선교와 구체적인 나라, 혹은 사역을 위한 매월 정기적인 기도모임을 만들며, 그리고 교회와 교단이 앞으로 어떤 사역들을 계획하고 있는지를 설명하라. 그리고 그들이 선교에 동참할 수 있도록 격려하라.


10.선교의 꿈나무들인 주일학교 학생들에게 선교에 대하여 도전하라.


우리는 자주 선교사는 성공을 위한 작은 선택과 함께 직업 선택에 있어서 두번째에 속한다. 이것은 실제로 우리가 범할 수 있는 아주 자연스러운 실수들이다. 우리는 모든 방법으로 선교에 대하여 중요한 장기 선교사가 될 어린 아이들 격려하며 지도해야 한다. 특별히 최소한 단기 선교프로그램에 참여케 함으로 그들을 격려해야 한다.


실제적인 점검


실제적으로 전 세계 소년들의 60%가 복음전도와 어떤 모습의 선교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 우리는 활동적인 선교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을 선교에 연결시켜야 한다. 이 목록을 활용하던지 혹은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이으로서의 자신의 삶을 통한 경험을 기반으로한 유사한 목록을 만들어 활용하라. 친구들에게 복음전도의 필요성과 긴박성을 함께 나누라.


제안


1. 당신의 매일의 삶 속에서 이 목록들을 실천하라.


2. 이 목록을 당신의 교회 기도제목에 올려라.


3. 포스터를 만들고, 그레픽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다가가라.


4. 이 목록에 다른 사람들을 포함시키고, 교회의 다른 성도들에게 도전하라.


5. 잡지나 소식지에 위의 목록을 실어라.


6. 이 목록을 다른 언어로 번역해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누어 주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