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미클랏

예수님의 십자가는 나의 죄 때문에 지신 십자가이기 때문입니다.

벧전2:23 “욕을 받으시되 대신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받으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공의로 심판하시는 자에게 부탁하시며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담당 하셨다는 사실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유명한 설교자였던 스펄젼은 그것은 예수께서 죄인이 되신 것을 의미한다고 했습니다. 문자 그대로 예수님이 죄인된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고후5:21절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자로 우리를 대신하여 죄를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저의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예수님은 죄가 없으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은 죄가 없으신 하나님이시지만 스스로 나의 죄를 담당하시므로 스스로 죄인이 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십자가는 바로 나의 죄 때문에 지신 것이기에 예수님의 십자가가 귀하고 아름다운 사랑입니다. 왜? 십자가가 하나님의 아름답고 귀한 사랑입니까?


예수님의 십자가는 나를 구원하는 십자가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실 때 십자가에서 3시간에 걸친 무서운 어둠을 견뎌내시고 마지막 피 한 방울을 골고다 언덕에 흘리시던 바로 그 순간 우리의 죄 값은 다 지불이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다 지불하셨기 때문에 이제는 구원의 길이 활짝 열렸습니다. 바로 이 소망! 이 구원의 소망 때문에 예수님은 캄캄한 고독과 절대 고통을 견딜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이 심판과 인간이 받아야 할 형벌을 한 몸에 지고 그 아픔을 견디셨습니다. 이 십자가의 고통을 감당하여야만 우리들을 구원하실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십자가의 죽음으로 죄 값은 다 지불되었고 하나님의 심판은 지나갔습니다. 이제 예수님 때문에 예수님께 믿음으로 연합된 모든 영혼들이 하나님을 바로 볼수 있게 되었고 하나님 아버지께 나가는 길이 활짝 열리게 된 것입니다.

벧전2:24b -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더 이상 죄는 우리를 정죄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 나갈 수 없는 죄인이었는데 하나님이 더 이상 나를 죄인으로 보지 않으시고 의인으로 인정해 주시고 하나님의 나라도 선물로 주셨습니다. 누구 때문에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의인이 되었습니까? 바로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입니까?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만이 나를 구원하신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시는 그 순간 하늘가는 밝은 길이 활짝 열렸습니다.

벧전2:25 “너희가 전에는 양과 같이 길을 잃었더니 이제는 너희 영혼의 목자와 감독되신 이에게 돌아왔느니라.”

예수님을 모를 때는 길 잃은 양과 같았으나 이제 예수님으로 인해 하나님께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요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이 예수님 때문에 오늘 우리는 하나님과 사귈 수 있게 되었고,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며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수요예배 삼상17:31-40 주의 종이 가서 싸우리이다

주일예배 막14:27-31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찬송 399장

And Jesus saith unto him, Verily I say unto the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