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영혼의 호흡입니다

살전5;17

기도는 기독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맨하탄에 와 보시면 아시겠지만 세계적인 도시가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그 많은 인파가운데서 시간이 되면 자리를 펴고 엎드려 기도하는 모슬렘들을 보게 됩니다

어디 그뿐입니까 유대인들을 보면 벽을 향하여 몸을 흔들며 기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구요 티벳 사람들을 보면 그들이 섬기는 신에게 차안에서도 기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종교에는 기도가 있다는 것입니다

불교 힌두교 모슬렘 심지어는 샤머니즘 무당들도 귀신들에게 기도합니다 그래서 기도를 주문한다 ,예불,주술,예문한다 등 저마다 독특한 기도의 형태가 있습니다

우리의 기도는 무엇이며 다른 종교와의 차이를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기도에 대해서 여러가지로 정의해 볼 수가 있겠습니다.

우리 크리스챤의 기도는 하나님앞에서 자기를 부정하는 행위이며, 하나님을 긍정하는 행위이며, 살아계신 하나님과의 산교제 생활의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살전5:17)

특히 크리스챤이 알야야 할 것은 하나님은 영이시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생령을 넣어 살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대화를 한다가거나 하나님을 뵙기를 원하거나 그분에 음성을 듣기를 원한다면 기도로서 나갈 수 있다는 것을 꼭 깨달아야 합니다

그래서 기도는 주님과의 대화요 영혼에 호흡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여야 하는데(요4장)예배하려면 기도는 필수적이며 그 이유는 기도로서 내가 살아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살아 있는자가 예배할 수 있고 살아 있는자가 하나님께 산제사를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내가 죽은 시체라면 예배할 수도 예배드릴 수도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호흡을 하고 있어야 하며 호흡을 하고 있다는 것은 살아있다는 증거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해야 합니다 영혼에 호흡을 하고 있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Nyskc에서 가장 먼저 살아 있어야 됨을 강조하기 위해 NEWLIFE 기도를 가장 앞에 둔 것입니다

그러나 보십시요 다른 종교의 기도는 자기 본위적이며, 맹목적이며, 신비주의적인 것을 추구하는데만 추구합니다 그것이 종교와 기독교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영혼의 호흡

오늘 본문에서 사도 바울은 쉬지말고 기도하라고 말씀했는데 인간이 호흡을 하지 않으면 죽는것이기 때문에, 바로 신앙도 기도하지 않으면 죽기때문에 쉬지말고 기도하라도 하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도 '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말아야 될것을'눅18:1에서 말씀하였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우리는 기도를 영혼의 호흡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무시로 기도하라"고 하셨으며 항상 기도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은 단순히 육체적인 인간이 아니라 영의 인간인 속사람이 있습니다. 이 속사람은 기도라는 호흡을 통해서 생명이 유지되는 것입니다.

호흡이라는 관점에서 기도의 의미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1. 호흡은 생명체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생명을 지닌 존재에 있어 호흡은 그 생명을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될것 입니다. 동물도 식물도 방법에 있어서는 다르지만 다 호흡을 해야만 살 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의학자들에 의하면 인간의 육체는 호흡이 1분 이상 멈추게 되면 산소 결핍으로 인하여 뇌가 손상되고, 3분 이상만 되면 뇌와심장에 치명적인 타격을 준다고 봅니 다. 그래서 죽음을 가르켜 숨을 거뒀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사 2:22너희는 인생을 의지하지 말라 그의 호흡은 코에 있나니 수에 칠 가치가 어디 있느뇨 라고 했습니다. 인간에게는 육체와 더불어 영혼이라는 생명적인 요소가 있기에 이 생명은 이 육체와 같은 원리로서 생명이 유지 되는데, 또다른 영의 양식이 필요한데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인 만나를 먹고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또 호흡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기도라는 것입니다. 2. 호흡에는 좋은 공기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필수적 입니다.사람은 호흡에 있어 참으로 예민 합니다. 공기중에는 산소와 질소가 일정비율이 섞여 있는데 이것의 조화가 조금이라도 깨어지면 사람은 상당한 지장을 받게 됩니다. 저는 기관지가 약하기 때문에 특별히 공기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이 나타나는데, 우리 거듭난 영혼들도 마찬가지로 영혼의 호흡에 예민하게 반응을 해야 할 것입니다. 기도는 이 세상의 공기로 질식할 것만 같은 성도들이 하는나라의 신선한 공기를 섭취하는 공기와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빌4:6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고 가령 죽어가는 사람에게 산소호흡기를 대주면 살아나듯이 세상의 죄로 오염된 풍조속에 성도의 영혼이 염려 근심 슬픔 낙심감에 질식되게 될때에, 기도하면 새로운 기쁨 소망 힘을 성령께로 부터 공급받게 됩니다. 이와같이 성도가 기도하지 않는다면 그 누가 무어라고 해도 그영혼은 시들어가고 있고 결국은 죽게 될 것입니다. 둘째로 하나님과의 대화 시99:6 '저희가 여호와께 간구하매 응답하셨도다'라고 하셨습니다.기독교의 기도가 다른 종교와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들은 자기들이 구하는 기도조차 무엇을 뜻하는지 그런것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성만 있으면 되는 것으로 생각 합니다. 주문 예불 이런것이 무슨뜻이건 상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은 인격적인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진리안에서 인격적인 대화가 필요한 것입니다.

성경 어디에도 자기도 모르고 남도 모르고 하나님도 모르른 주술을 외우므로 하나님께 기도가 된다는 것은 없습니다. 구약 성경 열왕기상 18장에 보면 바알 선지자들이 하루종일 바알 바알 바알 하면 몸을 상하게 하고 춤을 추었던 것을 보게 됩 니다. 우리 하나님은 인격적인 하나님으로서 ' 오라 우리가 변론하자 ' 대화하자 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대화를 할때 인격자와 인격자와의 대화는 아주 쉽게 됩니다. 즉 쌍방간의 대화가 부드럽게 됩니다.서로가 통하게 되니까 그렇습니다. 그런데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과는 대화가 되지를 않기 때문에 결국은 시끄러운 소리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가령 라디오 채널이 맞지 않을때 시끄러운 잡음이 나오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가 죄가 있으면 채널이 맞지 않습니다.채널이 맞지 않으니까 통하지 않고 통하지 않으니 목소리가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다음에 진실한 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하나님은 인격적인 하나님이시니까 진실한 마음이 아닌 외식적으로 대화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상대의 마음속을 잘읽을 수 없으나 우리 하나님은 中心을 보시는 하나님이시니까 하나님과의 대화는 깨끗하고 정직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이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은 만홀이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는 분이시라고 하였습니다. 진실이없는 입술만의 기도는 받지 않으십니다. 자신의 잘못됨을 회개하지 않고 드리는기도는 정직과 진실성이 없는 기도라 무엇을 얻기를 바라지 말아야 하 것입니다. 기도란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듣는 순종의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참다운 기도입니다. 이것이 다른 종교와 다른 점입니다. 다른 종교는주술적이거나 정성을 열심이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자! 우리는 기도가 대화라고 한다면 그 대화의 상대가 누구입니까? 바로 창조주요 우리의 주이시요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기도로서 하나님을 내 뜻으로 설득하려 해서는 안됩니다. 오히려 우리는 기도로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뜻이 하늘에서 이룬것 같이 땅에서 이루어 지이다.'라고 기도해야 할것입니다.

우리가 오래 기도시간을 갖게되면 기도를 깊이하게 되면 우리는 하나님의 뜻과 일치되게 될것입니다. 바울이 아시아로 가서 복음을 전하고자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를 마게도냐로 보내셨습니다.

바울이 병낫기를위해 기도했지만은 그 병이 그에게 있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기도는 내가 하나님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나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할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주기를 원하는 간구 입니다. 세번째로 문제 해결의 열쇠 렘 33 3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기도는 성도들이 인간적인 지혜와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신앙적 삶의 난제들을 해결하는 열쇠 입니다.

예레마야서 '비밀한 일'이라고 했습니다.하나님의 말씀은 비밀한 말씀입니다. 지식으로 받는 말씀이 아닙니다. 그래서 늘 말씀드리는 말씀이 머리좋은 사람이 믿음이 좋다거나 신앙생활을 잘하는것이 아닙니다.

사도 바울이 처음에는 성경박사였습니다. 그런데 그가 나중에 예수님을 믿고 잘못된것을 깨닫고 예)수님을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다고 했습니다.

기도는 성도의 힘으로 해결할 수없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열쇠가 됩니다. 우리 인생은 얼마나 약합니까? 하루살이 에게도 눌려죽을 인생이라고 했습니다.

급변하는 사회속에서 갈피를 잡기가 힘든 세상입니다.

무엇이 옳은 일인지 조차 분간하기 어려운 싲대에 살기 때문에 기도하지 않고는 올바르게 살아갈 수 가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기도하므로 우리의 이웃의 마음문을 열게 되는 것입니다. 사도 바룽과 실라가 옥에서 기도할 때 하늘이 열리니까 옥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죄수들의 마음이 열리게 됩니다. 옥사장의 마음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도 기도해야겠습니다. 먼저는 우리의 마음이 기도로 열려져야 합니다.

하늘이 열리게 됩니다. 전도의 문이 열리게 해 달라고 기도 합시다. 복의 문이 열리게 해달라고 기도 합시다. 부흥의 문이 열리게 해달라고 기도 합시다.

그리하여 지역의 구원의 방주가 되고 성도들을 바르게 양육하는 교회가 되게 합시다. 진실한 마음 간절한 마음 우리속에 죄가 있으면 듣지 않으신다고 했습니다. 먼저 회개하는 기도가 필요한 줄 믿습니다.

다 같이 기도 합시다. 아 멘

다섯번째 계명.(엄마 곰과 아기 곰 네 마리)

출애굽기 20:12"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그들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고 명령하셨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다음은 한 주석자가 내린 정의이다: “이는 하나님께서 직접 손으로 쓴 명백한 명령이며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구약에서 말씀하시는 거룩

구약적 거룩의 개념 오늘날 다양한 문화적 배경 속에 살고있는 현대인들은 "거룩" 혹은 "성결"의 개념을 잊고 살고 있다. 따라서 현대인의 삶뿐만 아니라 신앙생활 속에 많은 세속적인 모습을 찾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성(聖)과 속(俗)의 구별 기준이 모호한 시대에 살고 있다. 따라서 구약성서가 우리에게 가르치고, 요구하는 거룩의 개념과 대상에 대하여 살

말씀하신 대로 되리라

성경의 절기들 성경의 절기들무릇 절기란 정기적으로 과거의 특적 사건을 기념하여 그 뜻을 오늘에 되새기기 위한 제도이다. 그런데 성경의 절기는 하나님의 천지 창조 원리에 근거한 일자 구분 및 하나님이 당신의 백성을 위하여 특별한 구원 사역을 행하신 사실을 근거로 하나님이 선민 이스라엘에게 의모 조항의 하나로 규정하셨다는 점에서 그 특수성을 갖는다. 이런 점에